하지만, 이번 조편성의 결과로 보았을때 충분히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만한 상황이라 보여집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대한민국 대표팀은 생각보다 선수단의 구성이 다른 팀 못지않게 탄탄한 상황입니다. 그동안의 월드컵 대회에서 보다 유럽 리그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는 선수도 많아졌습니다. 국내파 선수들의 기량도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결코 만만치 않은 팀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 최고의 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장이자 토트넘훗스퍼의 에이스 손흥민 선수를 꼽을 수 있습니다. 지난 21-22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했던 손흥민은 지난 2015년 토트넘훗스퍼 입단 부터 현재까지 소속팀 에서 주전으로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첫 시즌을 제외하고는 매 시즌 리그와 컵 챔피언스리그 등에서 두자릿수 골을 넣으면서 월드클래스 선수로 자리 매김 하였습니다. 대표팀에서도 골이 반드시 필요한 순간에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고 현재는 손흥민 선수가 없는 대표팀은 상상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단연 이번 월드컵에서도 대한민국 대표팀의 키 플레이어이며 다른 팀들의 경계대상 1호가 될 전망입니다. 또한, 월드클래스 수비수로 거듭난 이탈리아 세리에A 나폴리팀의 김민재 선수도 다른 팀의 공격수들에게는 두려운 존재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월드컵] 아르헨티나 팬들의 집단 우울증, 메시가 나흘 만에 끝냈다(종합) | 연합뉴스멕시코전 선제 결승골+추가골 도움 폭발…사우디전 1-2 역전패 충격서 탈출메시 "또 다른 월드컵 시작…한시름 덜고 폴란드 상대로 또 다른 출발" 승리 자축하는 메시 (루사일 EPA=연합뉴스) 27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2차전 아르헨티나와 멕시코 경기가 끝나고 아르헨 리오넬 메시가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2. 11. 27. photo@yna. co. kr (루사일=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26일(현지시간) 멕시코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2번째 경기를 앞둔 아르헨티나 축구 팬들은 마치 '조울증'에 걸린 사람들 같았다.
대한민국으로서는 원정 첫 16강의 성적을 냈던 2010남아공월드컵에서의 16강전 패배의 복수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손흥민 선수를 중심으로 해외파, 국내파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