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프랑스 호주의 생중계는 대한민국 지상파 3사와 네이버스포츠에서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 일정 및 생중계 채널 (+무료 보기) – Finance News월드컵 중계 일정은 월드컵이 시작하는 2022년 11월 21 01:00(현지시간) 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2022년 12월 19일 00:00(현지시간)까지 대한민국 대표 방송 3사인 SBS, KBS, MBC에서 경기를 중계합니다. Read Morewww. finance-news. co. kr 디펜딩 챔피언의 저주는 없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D조 프랑스와 호주의 경기에서 프랑스가 호주에게 일격을 맞았음에도 디펜딩 챔피언 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승리하였습니다. 전반 9분만에 호주의 크레이그 굿윈 선수에게 선제골을 실점하며 디펜딩 챔피언의 저주가 떠오르게 만들었는데, 전반 27분 라비오 선수의 동점골과 32분 지루 선수의 역전골까지 터졌습니다.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는 고삐를 늦추지 않고 후반에도 음바페 선수와 지루 선수가 추가 골까지 넣으며 무려 4골을 집어 넣으며 총 4:1의 스코어로 호주를 제압하였습니다.
호주 vs 덴마크 경기 월드컵 | 무료 PSD 파일 - Freepik
아시아에서도 점점 입지가 작아지고 있는 호주 대표팀은 이번 월드컵을 통해 세계 무대에 다시 한번 도전을 하려 하고있습니다. 호주 대표팀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 2006년 독일 월드컵 이후 5회 연속 본선무대를 밟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는 대한민국, 이란, 일본, 사우디아라비아와 강팀에 속하는 호주이지만, 월드컵 무대에서는 항상 약체팀으로 분류되던 호주였습니다. 1974 서독 월드컵 이후 정말 오랜만에 출전했던 2006 독일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을 이루어 냈던 호주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호주 대표팀이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활약이 필요한 핵심 선수는 누가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소속팀포지션선수명나이수페르리가 (덴마크)FC 코펜하겐GK매튜 라이언31세세리에A (이탈리아)엘라스 베로나 FCMF아이딘 흐루스티치27세스코티시 프리미어십 (스코틀랜드)셀틱 FCMF애런 무이33세스코티시 프리미어십 (스코틀랜드)던디 FCDF아지즈 베히치33세A리그 (호주)멜버른 시티 FCFW매튜 레키32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브라이튼에서도 활약한 바 있는 매튜라이언은 현재는 FC 코펜하겐 소속 골키퍼 입니다.
아시아예선을 거쳐 올라간 2006년 대회에서 거스히딩크 감독 체제로 16강에 진출했던 적도 있을 정도로 호주는 아시아의 유럽이라 불리우며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 아시아에서는 강하지만 세계 무대에서는 번번히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아시아예선을 통과하여 본선에는 꾸준히 나가고 있지만 2006년 이후 16강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예선에서도 사우디아라비아와 일본에 1, 2위를 내주며 플레이오프로 밀려나 페루와의 플레이오프를 통해 간신히 월드컵 본선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
음바페의 꾸준한 공격력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 그의 득점력만 봐도 잘 알 수 있습니다. 음바페는A매치 데뷔 후 총 27골을 넣었는데, 이 중 23골을 러시아 월드컵 이후에 기록 하였습니다. 그는 카타르로 향하는 프랑스에 절대적으로 중요한 선수 입니다. 음바페는 이미 A매치 57경기를 소화했고 티에리 앙리의 최다 득점 기록인 51골을 포함해 자국 대표팀의 여러 기록을 새로 작성할 게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세리에 A를 넘어 유럽에서 손꼽히는 월드클래스 레프트백으로 AC 밀란에서 뛰었던 전설적인 레프트백 파올로 말디니의 진정한 후계자라 불리고 있습니다. 키도 크고 몸집이 커 피지컬이 매우 좋고 몸싸움, 태클, 커팅 쪽에 장점이 있고, 가장 큰 장점은 엄청난 주력과 전진 드리블입니다. 유럽 전체를 보더라도 최상위권의 스피드를 가지고 있으며 드리블 또한 리그에서 시도 횟수, 성공률에 있어서 리그 안에서 상위권에 속해 있는 선수입니다. 스타드 렌에서 1군 데뷔 후 여러 클럽들의 관심을 받다가 2021-22시즌 여름 이적시장 마감 하루 전에 레알 마드리드 CF로 이적 하였습니다. 이적 후 첫 시즌에 팀의 14번째이자 자신의 첫 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달성하였으며, 주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 입니다.
객관적 전력상 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호주 대표팀이 4개의 슈팅을 기록하는데 반에 프랑스 대표팀은 무려 23개의 슈팅을 기록하였습니다. 아직 디펜딩 챔피언의 저주가 완전히 끝났다고는 할 수 없지만 프랑스 대표팀은 조금은 편안한 위치에서 다음 경기를 맞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에 호주 대표팀은 2018 러시아 대회 이후 다시 한 번 프랑스에 패배하며 어려운 위치에서 다음 경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프랑스 대표팀은 우승후보다운 막강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부상자로 인해 주축 선수들 일부가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프랑스가 우승을 차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리더이자 기복이 없는 선수입니다. 지난 두 시즌 연속 소속팀에서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에 출전한 기록만 봐도 이를 잘 알 수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수비의 중심으로 10년간 맹활약한 떨친 라파엘 바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지난 시즌에는 다소 고전했습니다. 과거 RC 랑스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란은 사타구니, 발, 허벅지 부상이 이어지며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단 22경기에 출전하는 데 그쳤습니다. 그러나 바란은 월드컵이 다가오며 제 실력을 다시 발휘하기 시작해 팀 내 입지를 더 확고히 다지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바란은 올해 상반기 프랑스 대표팀의 주요 경기 중 상당수에 결장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바란의 계속되는 부상에도 불구하고 데샹 감독은 여전히 프랑스 수비의 중심으로 그를 중용하고 있습니다. 바란은 나이에 걸맞은 풍부한 대표팀 경험과 우승 경험, 최연소 국가대표팀 주장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바페는 지난 시즌 파리 생제르맹에서 개인 통산 다섯 번째 리그 우승을 차지 하였고, 시즌 최다 득점, 최다 어시스트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음바페는 올 시즌 초반에도 네 경기에서 네 골을 터뜨리며 화려한 출발을 알렸습니다.
[프리뷰]'亞 자존심을 세울까' 호주 vs '에릭센의 프리킥 한방